공지사항

농약정보 자동으로 찾아주는 서비스 '동방박사' 시행

  • 관리자
  • 2019.05.28
  • 917

   ()동방아그로(대표이사 염병만) 최근 시행된 PLS(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 맞게 농민들이 쉽게 농약정보를 찾아 있는 홈페이지 서비스 동방박사 시행한다고 발표했다.

 

㈜동방아그로 홈페이지는 농약등록정보, 잔류물질정보, 혼용정보, 계통정보, 수출농산물 기준 등 농업에 필요한 정보를 한 곳에서 모두 볼 수 있도록 차별화 하였다.

 

특히, 스마트폰 어플동방박사를 업계최초로 개발하여, 제품 포장지에 있는 바코드를 비추면, 특별히 초점을 맞추지 않아도 자동으로 검색이 되도록 하였다.

 

 

글자를 입력하기 어려운 농민들도 스마트폰만 있으면, 농약정보를 원하는 크기로 편안하게 볼 수 있도록 하였다.

 

잔류물질(잔류기준검색)은 기존 사이트(식약처 등)에서는 성분명(영문)으로 입력해야 했으나, 동방박사에서는 제품이름(한글)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변환되어 표기되는 기능을 적용하였고, 이 역시 바코드를 찍으면 제품정보에 나오도록 하였다.

 

남충구 이사(마케팅팀장)는 농약포장지의 바코드는 국내 모든 농약에 표기되고 있기 때문에 제품라벨 수정 없이 바로 적용할 수 있었다며, 돋보기 없이 농약정보를 볼 수 있는 동방박사개발을 시작으로 고령화되는 농촌 환경에 맞춰 안전하게 농약을 사용할 수 있도록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동방아그로 홈페이지는 네이버, 다음 등 포털사이트에 동방아그로로 검색하시거나, 웹 사이트(www.dongbangagro.co.kr)로 접속을 통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맨위로